본문 바로가기

헬스 건강 다이어트 운동

바쁜 현대인을 위한 초간단 다이어트 식단

반응형

필수가 되어버린 다이어트

현대 사회에 들어서 많이 바뀐 식습관으로 인해서 비만 인구의 비율도 많이 높아졌습니다. 회식과 야식, 그리고 군것질, 간식 등등에 이유로 인하여 대부분 칼로리 과다 섭취를 하고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거다. 라는 말이 생겻죠. 운동은 힘들고 시간은 없고, 그렇게되면 결국에 다이어트의 대안은 식단밖에 없게 됩니다. 저칼로리 식단은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에 가장 기본중에 기본이고 현대인에게는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하루 필요한 영양은 모두 채웠고, 칼로리는 낮은 초 간단 식단 입니다.

다이어트 아침 식사

바나나 1개, 삶은 계란 1개, 통밀빵 100~150g, 무가당 요거트 1개

바나나 100g당 열량 88 kcal
삶은 계란 100g당 열량 155 kcal
통 밀빵 100g당 열량 265 kcal
무가당 요거트 100g당 열량 175 kcal

 

아침 출근 준비로 바쁜 현대인을 위해 요리가 필요없이 정말 간단하게 챙길 수 있는 구성입니다. 하지만 아침을 이렇게 구성해도 대략 칼로리는 700~800칼로리 가량 나옵니다.

아침에 하루 칼로리의 절반을 채우신겁니다. 칼로리가 얼마 안될거 같은데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아서 놀라셨을 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삶은 계란은 2개를 먹습니다.

그리고 염분섭취를 줄여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으셨을텐데 그건 그냥 헛소문 이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염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다이어트 점심 식사

닭가슴살 샐러드 200g, 사과 1개

닭가슴살 100g당 열량 164 kcal
사과 100g당 열량 52 kcal

 

점심은 빠르게 먹고 쉬는 시간을 길게 가져가는게 좋겠죠? 그리고 배가 부르면 식곤증이 생기기가 쉽고 몸이 나른해 지면 일하기도 힘들어 집니다. 그래서 간단하지만 단백질 및 탄수화물 기타 무기질까지 챙길 수 있게 구성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 저녁 식사

연어 스테이크 200g, 채소 150g (토마토, 브로콜리, 당근, 오이 등으로 구성)

연어 100g당 열량 120 kcal
채소 100g 열량 65 kcal

 

대략 이런 방식으로 구성을 한다면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과 식이섬유 무기질 모두 완벽하게 맞춰 지게 됩니다. 혹여나 부족한 영양소가 있을거 같다 싶으면, 오메가 3와 종합 비타민 정도만 챙겨드시면 됩니다.

 

간혹 처음 다이어트를 하시게되면 웬지모를 허기짐과 배고픔이 심리적으로 나를 괴롭힙니다. 그렇다면 과자나 이런것 보다는 아몬드나 호두등의 견과류를 10알정도 드리실 권장드리고, 우유 한잔정도는 괜찮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대체로는 감자와 고구마를 추천드리며, 고구마 보다는 감자가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 입니다.

 

식품 영약학에서는 이정도의 식단과 칼로리 구성이 가장 이상적이라 말하고 있고, 원래 대로 라면 다이어트를 하려면 이것보다 칼로리를 더 줄여야 하죠. 하지만 요즘 현대인들 같은 경우는 과식이 너무 당연시 되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본 구성만으로도 다이어트 식단이 되어 버리게 됩니다.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가능도 합니다. 그럴려면 극단적인 식단을 구성을 해야 하고 분명 우리 몸에 부작용이 따라 옵니다. 탈모, 피부의 변화, 노안, 짜증, 우울증 등 정말 많은 부작용이 오게 되죠. 그렇기에 다이어트는 최소 6개월정도로 길게 잡아줘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결국엔 정체기가 오게 되는데 그 정체기를 뚫기 위해서는 칼로리를 더 줄이거나 운동을 병행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반응형